CEO 인사말

CEO 인사말
반갑습니다.
저희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어서 감사합니다.
슈퍼티그웰딩(주)는 제가 27년간 교육과 연구에 집중하였던 부경대학교의 조상명교수 연구실에서 태어났습니다. 감사하게도 90여명의 대학원 석박사 학생들과 함께 열정적으로 연구하였고, 삼성, LG, 두산, 볼보, 대우조선해양, 동화엔텍 및 종합기계 등 많은 용접관련 기업들이 믿고 산학과제를 맡겨준 덕분에 우리 연구실은 늘 활발했습니다. 덕분에 국내에서 처음으로 용접 모니터링 전문회사인 (주)모니텍을 1998년에 탄생시켰고, 2014년에는 부경대 산학협력단과 지주회사의 도움으로 저희 슈퍼티그웰딩(주)도 창업하였습니다. 저는 2020년 2월 정년퇴임 후 우리회사의 경영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우리회사는 2020년 9월 29일 현재의 부산 강서구 김해공항 남쪽의 공장으로 이전하였고, 덕분에 용접 강도설계와 용접 생산설계를 기반으로 한 용접 솔루션 개발이라고 하는 최고의 강점을 살리고, 이웃한 ST System㈜와의 협업도 원활하게 되었습니다.

2021년부터는 Stainless steel, Ni alloy, 9%Ni steel 및 High Mn steel 등에 대한 Super-TIG Welding의 강점을 적극적으로 살려 현장 적용을 추진할 것입니다. 이들 금속의 용접 와이어는 고유저항과 액체금속의 표면장력이 모두 크기 때문에 GMAW, FCAW에서 Spatter도 많고 대전류 적용도 곤란합니다. Super-TIG Welding의 경우 Spatter도 없고, Fume도 현저히 작고, Grinding이 필요 없어서 공장은 소음과 미세먼지로부터 자유로워지기 때문에 Smart Factory로의 전환이 용이합니다.

또한 장기간의 산학과제를 통한 용접 현장에서의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일반용접 현장의 품질 혁신, 생산성 혁신 및 공장환경 개선 등의 컨설팅도 정밀 공정진단에 기반하여 추진하고 있습니다.

한국의 용접산업이 글로벌 리더가 되기 위해서는 용접사의 작업을 편하고 재미있게 전환하여 용접작업을 게임하듯이 해야만 젊고 스마트한 용접사가 많이 유입될 것이고 그래야만 지속가능한 산업의 성장이 보장될 것입니다. 우리는 이런 혁신을 주도적으로 진행해나갈 것입니다. 여러분의 많은 동참과 협업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우리회사는 여러 파트너 기업과 우리 연구원들과 관리팀 모두가 가치창출에 적극 참여하고 있기에 한층 더 의미 있는 성장이 기대됩니다. 따라서 다양한 파트너 기업과의 제휴는 언제든지 환영합니다.

끝으로 고객 여러분들 현장에서도 항상 신나는 혁신을 만들어내기를 기원합니다.



2021년 1월 4일
슈퍼티그웰딩㈜ CEO 조 상 명 (PhD, PE Welding)